PC wezine 상세

고향사랑기부제 매거진

서울 성동구 & 위기브 업무협약 체결 (2023.04.11)

  • 2023.04.12
  • By 대외협력팀

▸지난 11일 성동구-위기브 홍보포털 운영하는 (주)공감만세와 업무협약 체결

▸고향사랑기부제 도심형 선도모델을 제시하는 성동구, 지자체 중 8번째로 협약 맺고 홍보 박차

 

 

 

(사진제공 : 서울 성동구)

 

성동구는 지난 11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포털인 위기브를 운영하는 ㈜공감만세와 협약을 맺고 홍보 활성화에 나선다. (사진 오른쪽에서 두 번째 정원오 성동구청장)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지난 11일 고향사랑 기부제 홍보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기업 (주)공감만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공감만세는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지역의 자립을 돕는 공생의 공정여행 모델을 구축하여 청소년 여행학교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회사 운영취지에 맞게 지역 소멸 및 지역간 격차 심화 등 문제 해결을 위해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를 위해 올해부터 '위기브'라는 홍보 포털을 개설했다.

현재까지 강원 양구군을 비롯한 총 7개의 지방자치단체가 협약을 맺어 '위기브'를 통해 지역에 특색있는 콘텐츠를 소개하고 고향사랑기부금 답례품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8번째로 성동구가 협약을 맺게 되면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안착을 위한 홍보 파트너로 함께 하기로 한 것이다. 

성동구는 도심형 고향사랑기부제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하며, 선도적 기금사업 발굴에 나서고 있다. 특히 성수지역의 상징성을 가진 업체와의 업무제휴를 통한 ‘성수 핫플패스’와 같은 독자적 로컬브랜드를 구축하여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성동구는 이번 ㈜공감만세와 업무협약을 통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성동구가 제시하는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이 아니더라도 성동구를 생활권으로 일하고 즐기는 모두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다"며 "이번 협약으로 성동형 고향사랑기부제를 더욱 효과적으로 알려 기부참여 공감대 확산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전했다. 

 

자료 : 서울특별시 성동구청 자치행정과 자치행정팀

작성 : 위기브 편집부

 

#고향사랑기부제 #고향사랑기부 #연말정산 #세액공제 #답례품

좋아요
초기화 버튼

연관된 지역을 더 알아보고 싶다면?

댓글 공통

0 / 100
댓글 0

제목

팝업닫기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