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1/3 본인인증 및 약관동의

본인 인증

약관 동의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공감만세(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위기브(http://wegive.co.kr”, 이하 “위기브”)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서비스 이용에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기부”라 함은 “고향사랑 기부금에 관한 법률”에 따라서 “기부자”가 특정 지방자치단체(모금단체)에 기부하는 것을 말하며 그러한 금전을 기부금이라 합니다.

  2. “기부자”라 함은 서비스를 통해 기부금을 기부한 “회원”을 말합니다.

  3.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이용계약”이라 함은 본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7.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고유한 조합을 말합니다. 

  8.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아이디”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등록한 문자(특수문자 포함)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9. “프로젝트”라 함은 “지자체”가 “기부자”로부터 “기부금”을 모집하기 위하여 “서비스”를 통해 등록, 공개하는 공익 목적의 모금함으로 지역재생 프로젝트, 재해지원 프로젝트 등을 말합니다.

  10. “답례품”이라 함은 기부자에게 해당 지방자치단체가 제공하는 물품 또는 경제적 이익을 말합니다.

  11. “포인트”라 함은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통화 수단으로 ”기부자”가 사용한 ”포인트”는 ”회사”가 그 가치에 상응하는 현금으로 전환하여 지방자치단체 등에 전달합니다.

  12. “게시물”이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등을 말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련 법령 및 각 서비스별 개별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 및 ”서비스” 내의 연결화면을 통해 볼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고향사랑 기부금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및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일 경우 “회사”는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제3항과 같이 개정된 약관은 공지된 적용일자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⑤ 제3항에 따라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까지 개정약관에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⑥ 제3항과 같이 약관의 적용일자까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표시한 이용자에 대하여는 개정 전의 약관이 적용되고, “회원”은 “회원”가입 취소(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정 약관 및 ”서비스”의 성격 상 “회원” 일부에게만 개정 전의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표시한 “회원”과 본 약관에 따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⑦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주기적으로 공지사항을 확인하여야 할 의무가 있으며, 약관의 개정 사실 및 내역을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회원”가입방법에 따라 본 약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등에 대한 동의 등의 절차를 거쳐 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이때 “회사“는 전문기관에 “회원” 가입을 하고자 하는 “이용자“의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이 제공한 정보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관리됩니다.

③ “회사“는 가입신청자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법령 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회사의 업무 중 국내 법상 요구되는 본인인증이 필요한 업무를 수행하면서 만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7.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8.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9. 기타 현행 법령에 위배되는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3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가입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마이페이지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전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과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 본인의 동의 여부와 상관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범죄의 수사나 공소의 제기 및 유지에 필요한 경우

  2. 법원의 재판업무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4. 기타 법령에 따라 요구되는 경우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에 대한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는 경우, “아이디”가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이용계약“ 체결(변경포함)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은 개인정보 수정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상에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에게 본 약관 제23조의 절차에 따라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기부내역 및 기부금 영수증의 관리의무가 있으며, 관리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한 손해는 “회원”이 책임을 집니다.

⑦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⑧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에게 지식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거나 본 약관 제 20조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는 제한됩니다.

 

제 12 조 (“포인트“의 사용)

① “포인트“는 “서비스“에서 “기부“를 위해 사용되는 “회사“ 고유의 수단이며, 다른 “회원”에게 양도 또는 다른 제3의 장소를 통한 거래가 불가능합니다.

② “포인트“로 기부를 한 경우, 기부금 관련 영수증은 발급되지 않습니다.

③ “포인트“는 현금 등으로 환급이 불가능합니다.

④ “포인트“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일정한 유효기간이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포인트“는 사용이나 환급이 불가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 또는 허위 정보 제공 등의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포인트”를 사용하는 경우 “포인트”의 사용을 제한, “포인트”를 사용한 기부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탈퇴 시 미사용한 “포인트”는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 이용)

① “회원”이 “기부“를 위해 결제한 금액은 관련 법령 및 답례품 제공 등의 특수성으로 원칙적으로는 반환받을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은 기부금 반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기부를 위해 결제한 금액은 관계 법령 및 답례품 제공 등의 특수성으로 원칙적으로는 반환받을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은 기부금 반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법적으로 기부금 반환요건이 있는 경우

  2. 기술적 오류로 기부금 전달이 잘못된 경우

② “답례품“의 관리 및 배송업무는 지방자치단체에게 책임이 있으며, “회사“ 및 지방자치단체는 “회원”이 본 약관 제11조 내용을 위반하여 발생하는 손실 및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 시간)

①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고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사“의 정책 변경 또는 수준 높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수정, 중단, 변경,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수정, 삭제 등의 변화로 인해 “회원”들에게 심각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는 사항에 대해서는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6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하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회원”의 게시물 등)

①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 및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민 · 형사상의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의 경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의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불법 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5. 법에서 제한하는 정치와 관련된 내용으로 판단되는 경우

  6.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7.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8.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9. “회사“가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10.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식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임의로 이를 게시 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따르는 관련 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④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하여 임의 게시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재게시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재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①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 및 댓글은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 별도의 허락 없이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하는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 작성

  2.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의 별도 동의 없이 “회원”의 “아이디“ 외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이메일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④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단,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경우 삭제 또는 비노출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가입 해지를 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회사“가 직권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말소 전에 “회원”에게 소명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20 조 (서비스 이용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11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서비스“ 이용 제한,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및 기타 해당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정보에 부정한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아이디 또는 2개 이상의 “아이디“ 소유, “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또는 “아이디“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제공하는 행위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 또는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이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3.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4.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5.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6. 중앙행정기관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7. “서비스“ 이용 제한의 타당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8.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등 제반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제 21 조 (손해배상)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2.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4.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

  5.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6.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를 활용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7.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타 “회원”으로 인해 정신적 피해를 입은 경우

②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제3자나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회원”의 손실 및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사이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23 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본 약관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이 관련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릅니다. 

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분쟁이 해결되지 않으면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3년 1월3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및 항목

  • 위기브는 수집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며,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 정보 주체에게 사전 동의 또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구분 항목 처리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가입

(필수)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거주지역(주민등록상), 닉네임, 본인확인정보(CI)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이용자 식별 및 본인확인 목적,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대리인 본인확인,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미치는 행위 및 서비스 부정이용 행위 제재, 중복가입확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분석 목적

- 회원탈퇴 시까지

 

※ 단,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시까지

간편가입

(공통필수) 

SNS ID,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거주지역(주민등록상), 닉네임, 본인확인정보(CI)

 

기부금 정보

(필수)

(답례품 선택 기부시) 수취인 정보(이름,연락처,주소)

(무통장 입금시) 예금주 이름, 은행명, 계좌번호

답례품 배송 및 계약이행, 기부금 사용 보고 및 행사 참여 등의 안내 서비스, 안내사항 고지, 상담 문의 처리, 기부금 영수증 발급, 결제 관련 정보 제공

- 5년

 

※ 단, 관계 법령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기부금 영수증 발급 신청

(필수)

주민등록번호, 주소

기부금 영수증 발급 및 발급명세서 작성 
입점/제휴 문의

(필수) 

담당자명, 연락처, 이메일 

입점/제휴 신청에 따른 본인확인 및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90일
광고 전송 및 마케팅 활용

(선택)

닉네임, 이메일, 성별 및 생년월일, 이름, 휴대전화번호, 기부, 상담 등 서비스 이용 기록 및 쿠키, IP 등 서비스 이용 시 생성되어 수집되는 정보

프로모션 및 이벤트 정보 등의 프로모션 및 이벤트 정보 등의 전달 및 참여기회 제공, 맞춤형 광고 전송 등 광고 및 마케팅 목적의 활용

 

- 이용자가 동의 철회 또는 회원탈퇴 시까지

 

※ 단,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시까지

서비스 이용 시 생성되어 수집되는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IP, 쿠키, 온라인식별자(광고ID, UUID, 등 이용자 고유식별자), 단말기 정보(제조사, OS종류, 버전) 이상행위 탐지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분석, 이용자의 관심, 기호, 성향 추정을 통한 맞춤형 콘텐츠 및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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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금단체(지방자치단체) 이름,주민등록번호,주소,이메일주소,기부내역 기부자의 기부금 영수증 발행 5년
답례품 제공자 기부자 정보(이름,아이디,(휴대)전화번호),답례품 선택 정보,결제수단,수령인 정보(수령인명,주소,(휴대)전화번호) 기부자와 답례품 제공자의 원활한 거래 진행, 상담 및 불만처리/부정이용 방지 등의 고객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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