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wezine 상세

고향사랑기부제 매거진

위기브로 기부하고, 연말정산 받은 후기(feat. 고향사랑기부제)

  • 2024.03.06
  • By 콘텐츠팀

안녕하세요, 고향사랑기부제 위기브입니다! 모두 13월의 보너스, 연말정산 환급금은 잘 받으셨나요? 
지난해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신 분들, 세액공제 혜택도 알뜰살뜰 챙기셨을까요? 
이따금씩 고향사랑기부를 하고도 기부금 영수증 중복발급 오류 등으로 인해 불편함을 토로하는 이야기가 들려오곤 하는데요.

 

위기브를 통해 기부하신 분들은 주목!
기부금이 연말정산에 잘 반영되었는지,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원천징수영수증에서 같이 확인해볼까요?

 


 

[고향사랑기부금 세액공제 확인하는 방법]

 STEP 1  위기브 기부내역과 홈택스 기부금 영수증 비교하기

▲ 위기브 마이페이지

위기브는 [마이페이지 > 기부 내역 조회]에서 손쉽게 나의 기부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 기부내역이 홈택스에도 잘 반영되었는지 살펴보면됩니다. 

 

▲홈택스 기부금 영수증 / 연말정산간소화 소득·세액공제 자료조회 화면

홈택스에서 기부금 등록내역 확인하기 

(https://www.hometax.go.kr/ui/pp/yrs_index.html)

방법1) 전자기부금 영수증 발급받기 [홈택스 > 장려금·연말정산·전자기부금 > (기부자용) 발급 신청 및 목록관리 > 전자기부금영수증 발급 목록 관리]

방법2) 기부금 공제 확인하기 [홈택스 > 장려금·연말정산·전자기부금 > 연말정산간소화 > 근로자 소득·세액공제 자료조회 > 기부금]

이상없이 잘 등록되어있는 기부금 내역, 보이시죠? :)

 

24년연말정산) 고향사랑기부제 20만원 오류
고향사랑기부제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오류?

지난해 기부금 영수증 중복 등록으로 곤란하셨던 분들이 꽤 계셨는데요, 위기브는 기부자분들의 선한 마음이 스트레스로 바뀌지 않게 늘 최선을 다한답니다!

 

 STEP 2  원천징수영수증에서 세액공제 확인하기

회사에서 2월 급여분에 연말정산 내용을 적용하기 전, 원천징수영수증을 보내주는데요, 이 '원천징수영수증'에서 공제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원천징수영수증 고향사랑기부금 세액공제 내역

[원천징수영수증 > 정산명세 > 세액공제 > 특별세액공제란]에서 고향사랑기부금이 공제받았는지 확인해보세요. 

만약, 세액공제 항목 전체가 공란이라면 회사 또는 세무서에서 제출서류를 누락했거나, 카드 지출 금액이 총 소득의 25% 미만이거나, 이미 전액환급이기 때문에 나머지 항목들이 의미가 없는 경우입니다.

 

▲ 원천징수영수증 소득·세액공제 항목

[원천징수영수증 > 각종 소득공제·세액공제] 항목에서는 지난 한 해 동안의 총 기부금액을 확인할 수 있으며, 연말정산에 제대로 적용이 되었는지 재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문제없이 기부금 내역이 잘 등록되어있는 것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 위기브에서 기부하고, 네이버페이 포인트 사용한 사례 (사진 출처-itnamu의 포토로그)

 

위기브에서는 지정기부로 기부금의 용도도 선택할 수 있고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어렵지 않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에러나 오류없이 간편결제로 편리하게! 네이버 페이로 결제하면 네이버 포인트도 사용할 수 있답니다.

 

▲ 위기브 알림톡 및 알림메세지

기부완료 알림톡답례품 배송완료 알림톡, 기부자 분들의 꼼꼼한 연말정산을 위한 기부금영수증 발행 알림 메세지까지!

▲ 위기브 뉴스레터

기부 이후에도 소중한 마음에 보답하기 위한 위기브의 노력은 계속됩니다!

➡️ 연말정산 이용 팁과 다른 기부자들의 후기, 답례품 업체 인터뷰 등 다양하고 알찬 콘텐츠를 뉴스레터를 통해 여러분들께 전송해드립니다.
➡️ 내 기부금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계획대로 사용되고 있는지 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지정기부 소식]에서 확인해주세요!


2024년에도 고향사랑기부제는 위기브에서!


#고향사랑기부제 #고향사랑기부 #연말정산 #세액공제 #원천징수증 #기부금영수증 #13월의보너스

좋아요
초기화 버튼

댓글 공통

0 / 100
댓글 0

제목

팝업닫기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