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wezine 상세

고향사랑기부제 매거진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대사] Ep1. 광주 동구에 윤성호(AKA.뉴진스님) 코미디언이 떴다?

  • 2023.12.01
  • By 콘텐츠팀

 

지난 23일, 광주 동구에 뉴진스님이 방문하셨습니다!

바로 전 날 받아온 따끈따끈한 법명 '뉴진스님(New進, 새롭게 나아가다)', 과연 왜 오셨을까요?

위기브가 함께한 그날의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뉴진스님은 관음사에서부터 시작해서 광주 동구를 대표하는 젊음의 상징, 패션의 거리를 거닐었는데요.

길거리에서 시민과 인터뷰를 해야하는 오늘, 초반엔 지나다니는 사람이 많지 않아 걱정이 한가득이었습니다.

하지만 기우였던! 스님이 거리를 활보하자, 몰려드는 사람들! 사진 보이시나요?

 

 

스님은 광주 시민분들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O.X 퀴즈를 진행했습니다!

시민 대부분은 제도에 대해 대략적으로 알고계신 분이 많았는데요, 모르시는 분들께는 뉴진스님이 친절하고 인자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기부하면 기부니가 좋습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과기부 아니고 위기브" 등의 길이 길이 남을 어록을 남기시며 시민들에게 큰 웃음을 주셨답니다.

 

여기서 잠깐 !

고향사랑기부제는 본인의 주소지 외 지역에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을 받는 제도입니다.

*세액공제: 총 세금에서 일정 금액을 빼주는 제도로, 고향사랑기부제의 경우 10만원까지는 전액,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를 공제해준다. 국세청 홈택스에 자동으로 등록되어 연말정산 시, 별도로 증빙자료가 필요하지 않다.

 

 

패션의 거리에서 광주 시민들을 만나뵌 후, 출출한 배를 채우기 위해 식당을 추천받았는데요. 바로 '마한지'입니다. 고급스러운 돼지갈비 맛집으로 동구 사람들에게 소문이 자자하다는 식당, 배고픈 중생들은 곧장 호다닥 방문했습니다.

마침 광주 동구의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돼지양념갈비를 제공하고 있는 식당이었습니다.

어쩜 이런 우연이?!

 

 

근데, 스님은 고기 드시면 안되는거 아닌가요?

그래서 뉴진스님은 비빔밥을 드셨고, 남은 고기는 제작진이 맛있게 먹었답니다 :)

 

 

점심식사 후, 뉴진스님은 일정이 있어 가셨습니다. 대신 개그맨 윤성호 님이 오셨어요! 다들 빡구형 아시죠??

윤성호 님은 광주극장을 방문해 릴레이 응원영상을 촬영하셨는데요, 광주극장을 응원하는 이유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윤성호 님은 11월 23일부로 광주 동구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대사가 되셨답니다! :)

22년차 경력 덕에, 아주 화기애애하고 웃음바다였던 위촉식 현장.

앞으로도 위기브와 함께 광주 동구의 고향사랑기부제를 위해 힘써주세요!

 


 

#고향사랑기부제 #고향사랑기부 #연말정산 #세액공제 #답례품

 

좋아요
초기화 버튼

연관된 지역을 더 알아보고 싶다면?

연관된 지역의 프로젝트를 확인해보세요.

연관된 지역의 답례품을 확인해보세요.

댓글 공통

0 / 100
댓글 0

제목

팝업닫기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