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wezine 상세

고향사랑기부제 매거진

고향사랑기부제, 알고 참여하자! 핵심 Q&A

  • 2023.11.17
  • By 콘텐츠팀

 

2023년 1월 1일부터 시행된 따끈따끈한 고향사랑기부제!
정확히 어떤건지 궁금하시다구요?
지금부터 위진이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릴게요!

 


 

Q : 고향사랑기부제란 정확히 무엇인가요?

A :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 외의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답례품 제공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 제도입니다. 인구감소와 지방소멸 위기를 겪고 있는 우리 고향을 살리기 위해 2023년 1월 1일부터 시행되었습니다.

 

Q : 기부조건에 대해 알고 싶어요!

A : 개인만 가능하며 (법인, 단체 기부 불가), 주민등록상 거주지 (광역,기초)를 제외한 모든 지자체에 기부가 가능합니다. 기부한도는 연간 500만 원입니다.

 

Q : 고향사랑기부에 참여하면 받을 수 있는 혜택이 궁금해요!

A : 연말정산 세액공제 혜택답례품 제공혜택 (기부액의 30% 상당) 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① 연말정산 시, 1년 동안 기부한 금액에 대한 ‘기부금 세액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최대 10만 원 까지 전액 세액공제되며, 10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 세액공제 됩니다.

② 답례품으로는 기부한 지역의 특산품, 지역상품권, 지역 관광과 연계된 입장권 , 체험권 등의 제공됩니다. 고향사랑기부하고, 해당 지역을 방문하여 여행까지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고향사랑부제 참여혜택 더 알아보기

 

Q : 기부자가 기부금의 용도를 선택할 수 있나요?

A : 네, 가능합니다. 위기브에서는 지자체 기부뿐만 아니라 지정기부를 진행하여 기부자가 직접 기부금의 용도를 선택할 수 있어 더욱 투명하고 의미 있는 기부가 가능합니다. [지정기부] 메뉴에서 기부처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와 소식도 확인가능합니다.

 

현재 진행중인 지정기부 소식이 궁금하다면? (아래 배너 클릭>>>)

 

Q : 고향사랑기부금은 실제로 어떻게 사용되나요? 사용결과가 궁금합니다.

A : 여러분이 보내주신 소중한 기부금은 주민 복리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사용됩니다. 구체적으로는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 보호, 지역민의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사업 등에 활용됩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자, 지자체, 답례품 제공자 모두가 행복한 1석 3조의 기대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자체는 재정확충의 기회를, 기부자는 세액공제와 답례품 제공혜택을, 지역생산자는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는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Q : 정확한 기부방법이 궁금해요!

A : 위기브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 및 로그인 진행 후 [마이페이지] ‘기부금영수증’ 클릭 후 기탁서정보 입력을 먼저 진행해주세요!

 

Q : 고향사랑기부는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한가요? 세액공제 과정이 궁금합니다.

A : 네, 가능합니다. 고향사랑기부가 완료되면 기부한 지자체에서 기부금 영수증 발급 처리가 진행되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자동 반영됩니다.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기부한 기부금에 한해 세액공제 받으실 수 있으며, 별다른 기부금 영수증 등록 절차 없이 자동으로 연말정산에 반영되어 편리하답니다.

 


 

 

 

#고향사랑기부제 #고향사랑기부 #연말정산 #세액공제 #답례품

 

좋아요
초기화 버튼

댓글 공통

0 / 100
댓글 0

제목

팝업닫기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