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wezine 상세

고향사랑기부제 매거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가성비 1위는? 김치 편

  • 2024.04.11
  • By 콘텐츠팀

한국인 밥상에 빠질 수 없는 반찬하면 어떤 반찬이 떠오르시나요? 바로 '김치'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다양한 김치 중 가장 근본인 '배추김치'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중 어떤 배추김치 답례품이 가장 가성비가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핵심 요약!
1️⃣ 1위 가성비 답례품 '인천 연수구 농가식품 포기김치 5kg'
2️⃣ 중량 5kg에 답례품 가격 2만 원이란 믿기지 않는 가격!!
3️⃣ 20년 전통, 우리 농산물로만 만든 양념 가득한 배추김치

 

목차

1위 가성비 배추김치 답례품

2위 가성비 배추김치 답례품

3위 가성비 배추김치 답례품

 


 

1위 가성비 배추김치 답례품은?

• 조사대상 : 고향사랑e음 (행정안전부)
• 자료 조사일 : 4월 3일
• 랭킹 순위 기준 : 5kg 기준/ 100g당 가격 낮은 순
• 답례품 선정 기준: 단일 품목 / 3만원 이하 / 고향사랑e음 '김치' 검색

 


▲ 고향사랑기부제 배추김치 답례품 가성비 랭킹


가성비 랭킹 1위는 인천광역시 연수구의 '농가식품 양념가득 포기김치' 답례품이었습니다. 이 답례품은 4인 가족이 3~4주 정도 먹을 수 있는 5kg 중량 대비 답례품 가격이 20,000원, 100g당 가격은 400원입니다. 지자체별 김치 답례품은 대부분 중량 5kg에 답례품 가격이 3만 원으로 통일되어 있는 점을 고려하면 똑같은 중량 대비 답례품 가격 면에서 상당히 메리트가 있습니다. 
 


▲ 인천광역시 연수구 김치 답례품


특히 인천광역시 연수구의 '농가식품 포기김치' 답례품을 받기 위한 필요 기부 금액도 상대적으로 낮아 고향사랑기부에 소액으로 참여하시거나 연말정산 시 돌려받을 세액이 크지 않는 분께 추천드립니다. '농가식품 포기김치'는 20년 전통 그대로 100% 우리 농산물로만 제조한 김치 답례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 강원도 고랭지, 전남 해남의 속이 꽉 찬 배추
✔️ 청정 섬 강화도에서 해풍 맞고 자란 교동 고춧가루
✔️ 강화도 명물, 신선하기로 소문난 특산 새우젓과 100% 국산 부재료
 


▲ 농가식품 스마트 스토어 김치


전 재료 모두 0~3℃로 상시 보관하는 신선도 유지 시스템을 운용할 뿐만 아니라 원재료 3단계 세척, 철저한 작업자 위생관리로 전통이 담긴 양념 많은 김치를 안전하게 제조합니다. 농가식품에서 자체 운영하는 스마트 스토어보다 답례품이 동일 상품을 5,900원 더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다는 점도 재밌는 장점입니다. 24년도 고향사랑기부제 김치 답례품 선택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가성비 1위 김치 답례품을 선택해 보시길 적극 추천드립니다!

 

2위 가성비 배추김치 답례품은?


▲ 대전광역시 대덕구 김치 답례품


랭킹 2위는 대전광역시 대덕구의 '팔도맛 포기김치 5kg' 입니다. 고향사랑기부금은 8만 3천 원이며 답례품 가격은 25,000원, 100g당 가격은 500원입니다. 팔도맛 김치는 '중부식 김치'로 지역 관계없이 호불호가 없는 대중적인 맛을 지향합니다.

✔️ 90일 이상 자라 속이 꽉찬 고랭지 배추 (계약농장제 운영)
✔️ 바닷물을 끓여 만든 울산 한주 소금과 신안 연근해에서 잡힌 새우와 멸치로 담근 액젓
✔️ 질 좋은 청양, 괴산 지역의 최상급 고춧가루

농업회사법인 (주)대성식품은 1988년 개업 이래 3대에 걸쳐 김치를 만들어왔습니다. 최첨단 자동화 설치를 갖춰 맛있으면서도 안전하고 위생적인 김치를 선보입니다. 특히, 학교 급식 전문 김치이기에 안전한 먹거리로 추천드립니다.

 

3위 가성비 배추 김치 답례품은?


▲ 인천광역시 남동구 김치 답례품


랭킹 3위는 인천광역시 남동구의 '소래찬 포기김치 5kg' 입니다. 고향사랑기부금은 9만 원으로 답례품 가격은 27,000원, 100g당 가격은 540원입니다. 소래찬은 남동구의 고유지명인 '소래'와 '가득찬'의 합성어로 싱싱하고 신선함이 가득 찬 남동구 지역 생산 김치를 의미합니다.

✔️ 인천 남동구(지자체)가 직접 관리·생산하는 브랜드
✔️ 100% 국내산 농산물과 소래새우젓, 남동배 등 지역 천연재료 활용한 김치
✔️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인증받은 청결한 제조시설

지자체의 이름이 걸린 만큼 구청에서 직접 생산·제조·유통 환경을 관리하는 만큼 믿을 수 있는 먹거리 김치 답례품으로 추천드립니다.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답례품추천 #가성비답례품 #김치답례품 #위기브 #지역사랑기부

좋아요
초기화 버튼

댓글 공통

0 / 100
댓글 0

제목

팝업닫기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