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wezine 상세

고향사랑기부제 매거진

"위기브 고향사랑기부제 참여하고, 연말정산 보너스 받았죠!" 30대 직장인 서정원

  • 2024.03.27
  • By 콘텐츠팀

 

<고향사랑기부제 위기브에서 왜?>에서는 지난 한해 동안 위기브를 통해 기부해주신 분들을 뵙고 진행한 인터뷰를 담습니다. 여섯 번째 주인공은 30대 직장인 서정원님입니다. 함께 기부자를 만나러 가볼까요?

 


 서정원 기부자님이 꼽은 위기브 장점! 

✔️기부 후에도 전해지는 지정기부 소식

✔️ 투명하게 보이는 모금액

✔️ 마음을 이끄는 지정기부


 

Q. 안녕하세요, 기부자님!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A. 안녕하세요. 중소기업에서 근무하고 있는 30대 직장인 서정원이라고 합니다. 식품 관련 업체에서 경영지원 업무를 담당하고 있어요.

 

Q. 고향사랑기부제는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A. 지인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작년에 처음 시행되는 제도다 보니 낯설고, 이름만 들었을 때에는 '고향에만 기부하는 제도인가?' 하는 생각에 유심히 보지 않았던것 같아요.
 

▲ 광주 동구 발달장애 청소년 E.T야구단 모금 달성

 

Q. 고향사랑기부제, 위기브에서 어떤 지정기부에 기부하셨나요?

A.  발달장애 청소년 E.T야구단에 기부했습니다.  제가 기부할 때에는 모금액이 크지 않았는데, 위기브에서 오는 소식을 보니 마지막에는 꽤나 많이 모금되었다고 보았습니다.  제가 한 기부가 성과가 보이고, 앞으로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뭔가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 광주 동구 발달장애 청소년 E.T야구단에게 희망이 되어주세요

 

Q. 광주 동구 발달장애 청소년 E.T야구단에 기부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9월 쯤 기부를 했는데, 그때 위기브 사이트에 들어갔을 때 발달장애 청소년 E.T야구단 프로젝트와 광주극장 프로젝트. 딱 두 개의 프로젝트가 있었어요. 이 중 제 마음을 더 이끈 건 E.T야구단이었습니다.  지자체에 기부하는데 특정 목적을 가지고, 좋은 일에 마음을 모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 비쥬느와르 봉봉초콜릿

 

Q. 답례품으로 무엇을 선택하셨나요?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저는 비쥬느와르 봉봉초콜릿을 골랐어요. 아내가 평소에 초콜릿을 좋아해서 눈길이 가더라구요. 지역 특산품을 활용하면서도 좋은 성분들로 수제로 만들었다는 부분이 눈에 확 띄었습니다. 먹어보니 맛도 아주 기가 막힙니다. 

▶ 연말연시 기념일 선물 비쥬느와르 봉봉초콜릿

 

Q. 위기브를 통해 기부하고 2023년 연말정산 세제해택은 받으셨나요? 

A. 네, 받았습니다. 깜짝 놀랐어요. 제가 크리스챤이거든요. 교회에서 연말정산 영수증을 매년 챙겨서 회사에 제출했었는데, 보통 환급금이 그렇게 많지 않았어요. 근데  이번 연말정산 명세표를 보니, 국가에서 주는 보너스를 받는 기분 이었습니다.^^ 신나서 이 제도를 소개해준 지인에게 간증도 했어요. 하하 너무 좋은 제도입니다.

 

Q. 2024년에도 위기브에서 고향사랑 기부제에 다시 참여할 의사가 있으신가요?

A. 물론이죠. 지자체가 고심하는 프로젝트에 동참해 의미있는 일을 하고, 지자체가 주는 선물도 받고, 마지막으로 국가에서 주는 보너스도 받을 수 있잖아요. 이걸 왜 안하겠어요! 올해도 위기브에서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고향사랑기부제 #고향사랑기부 #연말정산 #세액공제 #고향사랑기부 #답례품 #기부후기

좋아요
초기화 버튼

댓글 공통

0 / 100
댓글 0

제목

팝업닫기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