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wezine 상세

고향사랑기부제 매거진

"위기브 만나고 답례품 배송 편해졌어요” 광주 동구 답례품 <금치> 국중석 대표

  • 2024.01.29
  • By 콘텐츠팀

2023년 위기브가 모금에 성공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위기브는 지금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며 2024년 고향사랑기부제가 더욱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고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상반기에는 지난해 위기브와 함께 최선을 다한 답례품 제공자분들과 만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고, 앞으로의 발전 가능한 미래를 구상했는데요!

위기브가 처음 만난 답례품 제공자분은 광주광역시 동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인 ‘금치’의 국중석 대표님입니다! 대표님이 직접 소개해주신 금치 공장은 위생관리가 철저했는데요. 배추 세척부터 양념 만들기까지 무엇 하나 허투로 넘어가는 것이 없어 보였습니다.

이웃사촌처럼 푸근한 인상의 국중석 대표님의 입으로 직접 들은 고향사랑기부제의 현재와 미래! 함께 살펴볼까요?


 

 국중석 대표님이 꼽은 위기브 장점 

✅ 답례품 주문 관리, 고객 문의 등 간편한 시스템
✅ 완성된 시스템을 사용하는 안정감
✅ 빠르고 정확한 시스템 개선

 


Q. 안녕하세요, 대표님! 바쁘실텐데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A. 지난 한해동안 위기브를 통해 금치를 찾아주신 기부자분들께 이제야 인사드리네요. 안녕하세요. 깨끗하고 맛있는 전라도 가정식 김치 ‘금치’ 대표 국중석입니다.

Q. 고향사랑기부제는 엄연히 ‘기부’라는 의미가 강하기 때문에 답례품 제공자분들은 남다른 사명감을 갖고 계신 것 같아요.

A. 맞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광주광역시 동구에서 좋은 취지의 사업을 한다는 소식을 듣고 꼭 동참하고 싶었어요.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김치 회사가 되어야 광주의 대표, 우리나라의 대표가 되는 것이니까요. 그리고 무엇보다 광주 동구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해주신 기부자분들께 맛있는 전라도 김치의 맛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Q.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첫 해라서 한 해 동안 개선되는 부분들이 많아 적응하시는 데 여러 어려움이 있으셨다고 들었어요.

A. 1월 1일에 공공기관 시스템이 오픈한 후에 계속해서 홈페이지 주소 이전, 로그인 방법 변경 등 수정되는 것들이 많아서 적응이 힘들었어요.

가장 힘들었던 점이라면 아무래도 정산이죠. 고향사랑기부제는 제주도를 포함하여 전국에서 기부가 진행되고 답례품 배송도 해야 하는데 정산 시스템이나 배송비 청구 등 일반 쇼핑몰과 달리 과정이 많아서 복잡하고 부담스러웠어요.

Q. 광주 동구가 7월에 입점하면서 금치도 함께 하게 됐는데요. 위기브를 사용하기 어렵진 않으셨나요?

A. 아무래도 공공기관에서 만든 사이트에 비해 위기브는 완성된 시스템을 제공해서 매우 편했습니다. 일일이 상세페이지에 공지사항을 넣을 필요도 없이 ‘공지’ 시스템을 통해 한번에 등록이 가능했고, 주문 목록을 세분화해서 다운 받을 수 있어 금치를 주문해주신 분들을 놓치는 일도 없었어요. 덕분에 답례품 배송이 더 빠르고 확실하게 할 수 있었죠.

Q. 위기브와 함께하면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부분이 있다면 어떤 걸까요?

A. 답례품 제공자 입장에서 ‘이렇게 개선됐으면 좋겠다’라고 의견을 주어도 개선되지 않거나 개선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 위기브와 함께 하면서는 이런 불만이 없어졌어요. 피드백에 대한 최선의 방법을 찾고 이해할 수 있도록 친절히 안내해주셔서 항상 감사했죠.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은 빠르게 개선해주었어요.

Q. 2024년에도 금치는 광주 동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함께하고 있습니다. 기부자분들이 금치를 선택할 수 있도록 장점을 알려주세요!

A. 저희 금치는 대량으로 제조하는 시설이 아닙니다. 규모는 작지만 속은 꽉찬 김치 회사이죠. 금치는 가을에 수확한 고추의 꼭지를 일일이 다듬은 고추가루와 매년 직접 담궈 숙성시킨 멸치 젓갈만을 사용합니다.

이렇게 모은 재료로 매일 아침 주문 주문량에 맞춰 김치를 담급니다. 미리 만든 김치가 아니기 때문에 매번 동일한 맛의 김치를 보내드리고 있어요

손수 재료를 다듬어 진하게 양념한 어릴 적 어머니의 김치를 떠올리는 분들은 금치의 김치를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총각김치, 파김치, 숙성김치, 불김치(실비김치) 등 다양한 김치를 제공하고 있으니 입맛에 맞게 골라드세요!

Q. 새해 인사 부탁드립니다.

A. 2023년 1년간 고향을 생각하는 많은 기부자님들에게 금치 김치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감사한 한 해를 보냈습니다. 타지에 있지만 고향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을 느끼며, 저희 마음 또한 고향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정성껏 담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고향사랑기부제라는 좋은 제도로 고향을 향한 마음을 표현해 주시고, 저희 금치를 선택해 주신다면 잊고 있던 고향의 맛과 추억까지 새록새록 기억나는 맛으로 보답드리겠습니다.

2024년 청룡의 해도 기부자님들께 항상 충만한 한해가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좋아요
초기화 버튼

연관된 지역을 더 알아보고 싶다면?

연관된 지역의 프로젝트를 확인해보세요.

연관된 지역의 답례품을 확인해보세요.

댓글 공통

0 / 100
댓글 0

제목

팝업닫기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