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상세페이지
고향사랑기부제 우리동네
성북 책모꼬지 북페스티벌
우리동네 상세 내용
성북구 대표 독서문화축제인 성북 책모꼬지(Book Festival)로 주민과 도서관, 유관기관, 지역대학, 로컬 상점의 연계를 통하여 도서관을 넘어 광장에서 만나는 책축제이다. 이번 행사는 6년 만에 야외에서 열리며, 주민과 도서관, 유관기관, 지역대학, 로컬 상점이 함께 참여한다. 특히 그동안 실내에서 진행되던 성북구 한 책 선포식이 축제 현장에서 진행된다. 성북구 한 책은 지난 10개월간 4100명이 넘는 한책추진단이 함께 읽고 토론하며 선정한 결과로, 지역 주민이 직접 참여한 성북의 대표 독서운동이다. 올해는 문학·비문학·어린이 부문 12권의 후보도서 작가들이 성북구민과 직접 만나 소통하며 한 책 선정을 위한 과정을 함께했다. 지난 9월부터 진행된 '성북구 올해의 한 책' 주민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구청장과 역대 한책추진단 운영위원장, 어린이 대표가 함께 한 책을 공식 선포할 예정이다. 행사 당일에는 가수 스텔라장의 축하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기본정보
-
분류:행사/공연/축제 / 일반축제
-
주소:서울특별시 성북구 보문로 168 (삼선동5가)
-
Tel:02-6951-2012
이용안내
-
주최자정보:서울특별시 성북구
-
주최자연락처:02-6951-2012
-
주관사정보:성북문화재단
-
행사종료일:20251102
-
공연시간:12:00~17:00
-
장소:성북구청 바람마당 일대
-
행사시작일:20251102
-
이용요금:무료
상세정보
-
행사소개성북구 대표 독서문화축제인 성북 책모꼬지(Book Festival)로 주민과 도서관, 유관기관, 지역대학, 로컬 상점의 연계를 통하여 도서관을 넘어 광장에서 만나는 책축제이다. 이번 행사는 6년 만에 야외에서 열리며, 주민과 도서관, 유관기관, 지역대학, 로컬 상점이 함께 참여한다. 특히 그동안 실내에서 진행되던 성북구 한 책 선포식이 축제 현장에서 진행된다. 성북구 한 책은 지난 10개월간 4100명이 넘는 한책추진단이 함께 읽고 토론하며 선정한 결과로, 지역 주민이 직접 참여한 성북의 대표 독서운동이다. 올해는 문학·비문학·어린이 부문 12권의 후보도서 작가들이 성북구민과 직접 만나 소통하며 한 책 선정을 위한 과정을 함께했다. 지난 9월부터 진행된 '성북구 올해의 한 책' 주민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구청장과 역대 한책추진단 운영위원장, 어린이 대표가 함께 한 책을 공식 선포할 예정이다. 행사 당일에는 가수 스텔라장의 축하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
행사내용1. 메인프로그램 : 성북구 한 책 선포식 및 축하공연(스텔라 장)
2. 부대프로그램 : 도서관존, 캠퍼스존, 로컬존, 한책존, 마켓존, 판매존, 어린이 팝업놀이터, 한 책 15주년 전시, 한 책 야외도서관, 공연 등
3.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 : 스탬프랠리, 설문조사 참여 이벤트
4. 기타 내용 : 푸드트럭(타코야끼, 분식)
자료제공 : 한국관광공사
지역 소개
서울특별시 성북구는 서울시 최초 ‘역사문화지구’로 지정된 도시로서, 한양도성과 간송미술관을 포함해 만해 한용운 선생의 생가 심우장과 길상사 등 수많은 문화 유적을 간직한 도시입니다. 또, 도성과 가장 가까운 길목인 동시에 아름다운 경관까지 갖추고 있어 조선시대 사대부들의 별장지였던 성북구는 정릉과 의릉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기도 합니다. 600년 수도 서울의 역사를 넘나들며 시공간을 통과하는 이 도시에는 오래된 가게와 트렌디한 카페들이 조화롭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예부터 성북동은 문화예술인들이 거주하며 활발한 창작활동을 펼쳐온 곳으로써, 감성을 자극하는 미술관, 갤러리도 골목마다 만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