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상세페이지
고향사랑기부제 우리동네
국립 두타산자연휴양림
우리동네 상세 내용
두타산자연휴양림은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과 정선군의 경계인 해발1357m의 두타산 자락에 위치한 산악형 자연휴양림이다. 산속에 자리한 두타산자연휴양림은 숲속의 집과 휴양관, 연립동으로 이루어진 21개의 숙박시설과 5인 기준의 야영장 20개을 운영하고 있다. 숙박시설에서는 모닥불과 장작불이 금지되며 바베큐 이용도 객실외부나 야영장에서만 가능하다. 봄, 가을 산불조심기간에는 야외 바베큐도 금지되므로 방문 하기전 기상상황을 비롯해 이용수칙을 먼저 알아보는 것이 좋다. 체험 프로그램은 솟대 , 나무 목걸이 만들기와 같은 목재문화체험과 선비들의 투호놀이, 열매 구슬치기 놀이 등으로 이루어진 숲속 체험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다. 숙박 시설과 야영장, 체험 프로그램 신청은 모두 홈페이지를 통해 이루어진다.
기본정보
-
분류:관광지 / 자연휴양림
-
주소: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진부면 아차골길 132
이용안내
-
문의:033-334-8815
-
개장일:2008년
-
쉬는날:매주 화요일
-
체험안내:숲속 체험 / 목재 문화 체험
-
이용시간:[숙박시설] 당일 15:00~익일 10:00
[일일개장] 09:00~18:00 -
주차시설:가능
상세정보
-
화장실있음
-
시설이용료44,000원~236,000원
※ 상세 내용은 홈페이지 참고 -
내국인 예약안내홈페이지 참고(산림복지바우처우선예약 / 장애인우선예약 / 다자녀우선예약이 있음)
자료제공 : 한국관광공사
지역 소개

강원특별자치도 중앙에 위치한 태백산맥의 도시, 평창. 전국의 군 단위 중 3번째로 면적이 넓은 도시 평창군은 다양한 역사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오대산 사고지는 조선 선조 때 사각이 설립되었던 곳으로 조선왕조실록을 보관했던 사각의 터가 남아 있습니다. 과거에만 머물지 않는 평창은 2018년 동계 올림픽 개최지로서, 전 세계에 우리나라의 아름다움과 훌륭함을 알리는 역할을 해냈습니다. <메밀꽃 필 무렵>을 쓴 이효석 선생의 고장이기도 한 평창은 자연 그대로에 역사와 문화가 듬뿍 배어 있습니다. 또한 대표적인 평창군의 별미 메밀전과 산채비빔밥 그리고 감자 옹심이를 한 번 맛보면 그 맛을 오래도록 잊지 못할 것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