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상세페이지
고향사랑기부제 우리동네
비슬산 참꽃문화제
우리동네 상세 내용
비슬산 참꽃군락지는 따뜻한 햇살을 받으며 활짝 피어나 30만 평 대지 위를 분홍빛으로 물들인다. 참꽃이 만개하는 봄날, 달성군의 대표 축제 <비슬산 참꽃문화제>가 2025년 4월 12일(토), 13일(일) 주말 양일간 개최된다. 비슬산 곳곳에는 유서 깊은 사찰과 문화유적들이 산재되어 있다. 천왕봉 정상에 올라 바라보는 능선은 수묵으로 그려놓은 듯 아름답다. 전망 데크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면 낙동강 물줄기가 산지를 따라 굽이쳐 흐른다. 대견사를 돌아 조금 더 걷다보면 진분홍빛의 드넓은 화원이 눈 앞에 펼쳐지고 군락을 가로지르는 걸음마다 참꽃이 피어나는 감동적인 순간을 선사한다. 올해도 어김없이 <비슬산 참꽃문화제>에서 화려한 봄의 향연이 펼쳐진다.
기본정보
-
분류:행사/공연/축제 / 일반축제
-
주소: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읍 일연선사길 10
-
Tel:053-668-4251
이용안내
-
주최자정보:달성군
-
주최자연락처:053-668-4251
-
주관사정보:(재)달성문화재단
-
행사종료일:20250413
-
공연시간:8:00~16:00 (예정)
-
장소:비슬산유스호스텔 주차장
-
행사시작일:20250412
-
이용요금:무료(일부 체험부스 유료)
상세정보
-
행사소개비슬산 참꽃군락지는 따뜻한 햇살을 받으며 활짝 피어나 30만 평 대지 위를 분홍빛으로 물들인다. 참꽃이 만개하는 봄날, 달성군의 대표 축제 <비슬산 참꽃문화제>가 2025년 4월 12일(토), 13일(일) 주말 양일간 개최된다. 비슬산 곳곳에는 유서 깊은 사찰과 문화유적들이 산재되어 있다. 천왕봉 정상에 올라 바라보는 능선은 수묵으로 그려놓은 듯 아름답다. 전망 데크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면 낙동강 물줄기가 산지를 따라 굽이쳐 흐른다. 대견사를 돌아 조금 더 걷다보면 진분홍빛의 드넓은 화원이 눈 앞에 펼쳐지고 군락을 가로지르는 걸음마다 참꽃이 피어나는 감동적인 순간을 선사한다. 올해도 어김없이 <비슬산 참꽃문화제>에서 화려한 봄의 향연이 펼쳐진다.
-
행사내용1. 메인프로그램 : 개막식, 비빔밥 퍼포먼스, 개막 축하공연, 참꽃예술페스티벌, 참꽃프린지페스티벌
2. 부대프로그램 : 체험 부스 및 포토존 운영
3. 기타 : 푸드트럭 운영(유료)
자료제공 : 한국관광공사
지역 소개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는 대구광역시 달성군은 대구 테크노폴리스와 대구국가산업단지가 구축되며 대구 산업 경제의 70%를 담당할 정도로 대구를 이끄는 경제도시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달성군의 명산 비슬산 일대에는 불교문화가 녹아 있으며 낙동강에는 유교문화가 흐릅니다.특히, 비슬산에 위치한 ‘대견사’와 비슬산 정상에 위치한 분홍빛 물결의 ‘참꽃 군락지’에 가면 생동감 넘치는 현재를 느낄 수 있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듯이 달성군의 먹거리 명소로 사문진 주막촌이 있습니다. 나루터의 아름다운 낙조를 바라보며 먹는 국밥 한 그릇은 정감 가득한 경험을 선물해 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