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상세페이지
고향사랑기부제 우리동네
가마미해수욕장
우리동네 상세 내용
영광읍 서쪽 24㎞ 거리에 위치한 해수욕장으로 1925년에 개장하였다. 길이 1㎞, 폭 200m의 백사장이 반달 모양으로 드리워져 있으며, 2,000여 그루의 울창한 소나무숲이 해안을 따라 길게 펼쳐져 있어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수심은 1~2m에 불과하고 물이 깨끗해서 호남 3대 해수욕장의 하나로 꼽힌다. 가마미라는 해수욕장 이름은 뒤편에 있는 금정산의 산세가 마치 멍에를 멘 말의 꼬리처럼 생겼다 하여 가마미(駕馬尾)라고 하였다고 한다. 천연기념물 노랑부리백로와 괭이갈매기가 서식하고 있다. 해수욕장의 앞쪽으로는 숱한 섬들이 올망졸망 떠 있고, 그 바다 위로 한가로이 항해하는 어선들의 모습은 평화롭기 그지없다. 또한 칠산바다를 붉게 물들이는 이 곳의 서해낙조는 동해일출과는 사뭇 다른 운치를 안겨준다. 해수욕장 근처에는 뛰어난 해안 풍광을 자랑하는 백수해안관광도로, 바다낚시터로 유명한 돔배섬, 크기와 모양이 비슷한 섬 7개가 일자형으로 수평선 위에 떠 있는 칠산도가 있다. 해질 무렵 뒷편 금정산에 올라 바다 속으로 사라져가는 석양을 조망하는 것도 좋다.
기본정보
-
분류:관광지 / 해수욕장
-
주소:전라남도 영광군 홍농읍 가마미로 355
이용안내
-
문의:061-356-1020
-
쉬는날:연중무휴
-
이용시기:7월~8월 해수욕장 개장
-
이용시간:상시 개방 (해수욕장 09:00~18:00 물놀이 가능)
-
주차시설:가능
상세정보
-
화장실있음
-
이용가능시설사각정자, 샤워장, 야영장, 음수대, 파고라, 민박시설, 튜브, 음식점 등
자료제공 : 한국관광공사
전라남도 영광군에는 이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전라남도 영광군에는 이런 답례품이 있어요
지역 소개

내륙과 바다를 모두 접하고 있는 전라남도 영광군! 영광굴비로도 유명한 영광군은 수산업이 발달한 지역입니다. 굴비 최대 생산지이자 전국 민물장어의 25% 이상을 담당해 대표적인 수산업 도시이지만, 이제는 4차산업의 도시로 나가려 하고 있습니다. 영광군은 영광대마전기자동차산업단지를 구축하고 국내 최초 e-모빌리티 클러스터 구축사업 유치하는 등 e-모빌리티 규제자유특구로서의 노력을 해오고 있습니다. 또, 법성포 굴비 거리 등을 조성하여 맛의 고장으로써의 위치도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지역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는 영광군, 앞으로의 친환경 도시로서의 성장도 기대됩니다.
